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0-08-11 11:12

  • 뉴스종합 > 뉴스종합

[청년CEO]변화하는 농업, 선도하는 우준식품

천년초 등 감각적인 ‘담금주 키트’ 생산 유통

기사입력 2020-07-22 13:18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담금주 하면 옛 어르신들의 취미 정도로 떠올리는데, ‘우준식품’ 은 이를 감각적인 트렌드에 맞추어 담금주 키트를 생산해 2019년 중반기부터 GS리테일에 납품·판매를 하며 농업의 선두기업이 되고있다.

 

 


우준식품은 박진호 대표가 2010년 김천시에 귀농해 농업회사를 설립한 뒤 천년초즙을 판매하며 시작되었다. 초창기 김천시의 청년농업인 자립기반 구축 지원·경쟁력 제고사업 대상자로 선정되면서 관련 기기를 지원받게 됐고, 이에 박대표의 열정이 더해지면서 김천의 작은 농업회사법인 우준식품은 지난해 이미 연매출 2억원을 넘는 청년CEO스토리를 만들어가고 있다.

 

 

감각적인 아이디어 + 정성 = 특별한 제품, ‘경쟁력

 

 


우준식품의 시작은 장모님이 정성껏 지은 농작물들을 박 대표가 광고대행사를 운영했던 경력을 십분 발휘해 바이럴마케팅을 활용하여 온라인 쇼핑몰에서 판매한 것이다. 소소하게 시작된 농업과의 인연으로 2010년부터는 본격적으로 농사를 짓게 됐다.

 

이렇게 시작된 박 대표와 천년초의 인연은 2013년 온라인 쇼핑몰을 만들면서 보다 활기를 띄게 된다. 천년초 이외에도 와송, 돼지감자 등 다른 작물들까지 온가족이 함께 힘을 합쳐 우준식품의 미래를 만들어 가고 있으며, 그 중에서도 부인 최시영씨의 역할이 우준식품에 새로운 생명력을 불어넣었다.


 

 


대부분의 농산물이 가공 상품화에서 그치지만, ‘우준식품의 상품은 특별한 날의 기념품, 감사를 전하는 답례품, 연인끼리의 추억을 담는 선물으로도 손색이 없을 만큼의 특별함이 담겨있다.

 

그 비결은 김천에서 유일한 조향사인 아내 최시영 이사이다. 최 이사는 감각적인 아이디어가 돋보여야만 갖출 수 있는 다양한 핸드메이드 자격증만 20개가 넘는데, 이런 특별한 디자인 감각이 박 대표가 생산한 농산물을 가공해 완제품을 만들어내는 일에 힘을 더했고 그 결과 정성껏 기른 우수한 농산물에 감각적인 아이디어가 더해져 우준식품만의 경쟁력을 갖춘 특별한 제품을 생산하기에 이르렀다.

 


 

TV방송을 통해 이미 검증받은 우수 업체

 


 

청년 농부의 열정과 반짝이는 아이디어가 더해진 상품화는 눈에 뛸 수밖에 없는 듯하다. 이미 우준식품의 다양한 매력은 SBS, KBS, MBN까지 이미 방송명만 들어도 알만한 생방송 투데이’, ‘6시 내고향에서 소개했을 정도로 알려져 있다.

 

또한 최 이사의 감각적 트렌드 맞춤 사업이 눈길을 끌면서 20191022일부터 네이버 FARM TV 농업크리에이터로 선정됐으며, 잘나가는 시골 아즈매 유튜브 채널까지 두 개 채널에서 활동하며 시골의 소소한 즐거움과 농장의 다양한 이야기들을 재미난 영상으로 제작해 보여주는 등 변화하고 있는 농업에 선두적인 역할을 하는 청년 농업의 표상을 제대로 보여주고 있다.



 

우준식품에서 판매되는 우수한 상품

 

 

 

우준식품은 천년초 줄기와 열매, 와송, 곰보배추, 흰민들레, 돼지감자, 부추 등 직접 노지에서 재배한 신선한 특용작물을 최신 장비를 통해 즙, 분말, 건조 농산물로 만들어 판매하고 있다. 그중에서도 천년초 줄기즙과 열매즙, 와송즙, 야관문즙 등이 인기리에 판매되고 있다. 상품 종류와 가격을 상세하게 알고 싶다면 네이버 검색창에 우준식품을 검색하면 판매 공식 홈페이지(https://wjfood.net/)를 확인할 수 있다.

 

 


특히 이곳에서는 생산된 제품 판매뿐만 아니라 만들기 체험장도 운영하고 있다. 또한 직영 온라인 쇼핑몰을 통한 직거래 판매가 주로 이뤄지며 매출을 창출하고 있지만 최근에는 쇼룸 형태의 오프라인 매장도 운영하고 있다.




 

박진호 대표에게 듣는다. 앞으로 우준식품

 

 


가장 대표적인 담금주 키트는 최근 구매자들의 소비 트렌드에 맞춘 제품개발과 국내 주류시장의 매출규모증가, 담금주의 단점인 오래 걸리는 시간을 보완해 만들어낸 제품으로 이를 통해 김천지역 내 주요 특산물 판매 활성화를 넘어 경북지역까지 활성화 시키는 것이 단기간의 목표이다.

 

또한 2020년 더욱 발전하는 우준식품을 만들어가기 위해 생산설비 구축, 특히 HACCP을 기반으로 한 생산의 규모화에 필요한 설비 구축이 꼭 필요하며, 담금주 키트의 다양한 상품개발과 보급, -오프라인 유통망 확충 등을 추진하고 있으며, 스틱형 젤리제품과 가공품의 다양화를 통한 소비품목 확대와 협력농장 발굴 및 지속 가능한 시스템 구축에 더욱 노력할 것이다. 지역의 농업인들과 함께 성장하고 함께 커나갈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하는 것 또한 제가 바라는 목표의 하나이다.

다양한 체험까지 할 수 있는 재미가 더해진 농업회시법인
우준식품은 경북 김천시 대항면 덕전길 216에 위치해 있으며, 구입 및 문의 사항은 전화 054-431-2010으로 연락하면 된다. 구입한 제품은 택배로 구매 바로 다음날 받아볼 수 있다.


 






 

뉴스코리아 (koreainews@naver.com)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