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1-09-09 10:44

  • 뉴스종합 > 뉴스종합

강원철원-참여·협력 기반으로 행복한 철원교육 실현

「철원행복교육지구 사업」 2025년까지 연장 추진

기사입력 2021-09-08 09:19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배움·돌봄·소통·협력 등 지역사회가 함께 이끌어 가는 교육 생태계 조성사업으로 추진된 철원행복교육지구 사업이 오는 2025년까지 연장된다.
 

 

지난 2018년 지정된 후 올해로 사업이 만료되는 「철원행복교육지구 사업」은 민·관·학 협력체계를 체계화하고 구체적인 철원인재육성 사업을 추진해 왔다.

 

사업 종료에 따라 철원군과 강원도교육청, 철원교육지원청은 업무협약을 맺고, 우리 아이들의 삶을 중심으로 모두가 행복한 시민으로 살아가는 마을교육공동체를 만들어 나가기 위해 지역 여건을 반영한 2개 특화사업과 4개 분야 13개 사업을 연장 추진할 수 있게 됐다.
 

 

「철원행복교육지구 사업」이 2025년까지 연장됨에 따라 배움과 돌봄, 소통과 협력, 성장과 연대, 지역과 함께하는 문화와 예술, 꿈과 희망 등이 추진 과제로 정해졌다.

 

협약을 맺은 3개 기관은 학생들이 꿈과 희망을 키우고 진로탐색 및 체험을 할 수 있는 교육 생태계 조성사업과 교육 현안을 공동으로 해결하기 위한 협력 사업들을 펼쳐질 예정이다.
 

 

이현종 군수는 “철원행복교육지구 연장 운영을 통해 학생들이 끼와 재능을 펼칠 수 있는 장을 마련하고 관심과 흥미를 반영한 다양 프로그램 체험을 통해 자기 성장을 바탕으로 미래 철원인재로 자라나길 희망한다“며 앞으로도 철원교육지원청과 함께 철원인재육성에 최선을 다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정효정 기자 (ginews@empas.com)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