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2-06-24 16:20

  • 기자탐방 > 사회

대가야역사문화 미래로- 세계로-

대가야역사문화클러스터 현장 방문

기사입력 2022-01-28 18:07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대가야역사문화클러스터 완성을 위한 이철우 도지사와 곽용환 고령군수가 직접 현장을 방문했다.
 

 

고령군이 세계로 향하는 역사문화의 관광지로 도약하기 위한 대가야역사문화클러스터 관광자원 현장인 가얏고 전수관 및 연수원과 우륵공원을 방문하여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현장을 다니면서 의견을 교환했다.
 

 

이날 가얏고전수관 및 연수원 공사현장 공사현황에 대해서 상세한 설명을 시작으로 하여, 중화지 생태공원 조성사업 주변 가얏고전수관 및 연수원, 우륵박물관, 이운순례길, 미숭산자연휴양림 등 주변 역사, 문화를 이장준 부군수가 해박한 지식으로 설명했다.
 

 

이철우 도지사는 “이장준 부군수가 대가야문화에 대한 많은 지식을 갖고 있어서 성공적인 관광자원으로 탄생될 것으로 생각한다. 앞으로 경북도민은 물론 전국민이 대가야에서 여가활동과 휴식의 시간을 가질 수 있도록 해 주기 바란다”라고 최선을 다해주길 당부했다.
 

 

곽용환 고령군수도 이철우 도지사와 함께 현장을 다녀보면서 “고령군민의 다양한 여가활동과 함께 숨겨진 고령군의 찬란한 역사문화를 세계로의 관광 자원으로 만들기 위한 노력은 계속 되어질 것이다”라면서 많은 기자들에게 설명했다.

 

 

고령군은 세계의 역사문화 관광지로 도약하기 위해서 미숭산자연휴양림, 신라녹색농촌체험마을, 시온수목원, 가얏고전수관 및 연수원, 우륵공원, 우륵박물관과 동서양악기연구소, 가얏고마을 팔만대장경이운순례길, 지산동고문군 대가야둘레길, 대가야역사공원, 이복실코스모스단지, 대가야종묘, 대가야교, 대가야수목원, 대가야박물관, 대가야문화누리, 생활체육공원, 대가야역사테마관광지, 대가야CC, 김면장군유적지, 대가야생활촌, 고아리벽화전시관, 생생팜체험단지, 농촌체험특구, 대가야종각, 모듬내캠핌장, 장기리암각화 등 대가야역사문화클러스터 주변 관광자원을 현재까지 단계별로 차질 없이 진행하고 있다.

 

 

 

이날 대가야역사문화클러스터 사업장을 함께 둘려본 성원완 고령군의회 의장, 박정현 경상북도의회 의원, 이상용 고령군관광협의회장, 백승욱 고령군소방서장, 김윤탁 (사)한국인터넷언론협회 고문, 이운현 고령인터넷뉴스 대표, 경북도청 출입기자들은 고령군의 관광산업의 세계화의 길이 그리 멀지 않았음을 느끼는 시간이 됐다.



 


 

 

 

 

 

 

 

 

 

 





 

고령인터넷뉴스 이운현기자 (koreainews@naver.com)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
등록된 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