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2-06-24 16:20

  • 기자탐방 > 사회

강원철원-군도 1호선 명성산 궁예길 열린다

郡·제5공병여단 상생협력 체결

기사입력 2022-02-18 10:30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철원군이 올해 역점사업으로 추진하고 있는 명성산 궁예도로(군도 1호선) 개설에 박차를 가하면서 순조로운 진행이 이어지고 있다.
 

 

지역도로의 상징이기도 한 명성산 궁예도로는 갈말읍 신철원리와 경기 포천 영북면 산정호수와 연결되는 5㎞ 구간의 도로다.

 

해당 구간이 연결되면 차량으로 10분 이내에 산정호수에 도착할 수 있으며, 용화저수지와 삼부연폭포, 신철원 시가지로의 진입도 가능해 지역 관광 및 상경기 활성화를 위해서 반드시 필요한 사업이라고 郡은 설명했다.

 

군은 궁예 및 태봉국과 연관을 지닌 명성산을 비롯해 신철원지역의 관광 인프라 구축에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할 수 있는 명성산 궁예도로 개설사업을 수년 동안 추진해 왔으나 인근 전차훈련장 등 군사시설로 인한 차량의 안전성 및 군(軍) 작전 등의 문제로 어려움을 겪어 왔다.
 

 

이에 지난해 11월 5공병여단과 군·관 상생협력 차원에서 ‘명성산 궁예도로 및 훈련장 확충을 위한 협약’을 체결하고 현재 해당 도로 개설 및 훈련장 정비 등을 진행하고 있다.

 

이현종 군수는 “군부대의 적극적인 협조로 해당 도로를 신속하게 확충하겠다”며 “군민들의 숙원사업인 명성산 궁예도로 구축을 통해 철원 발전을 앞당기겠다”고 말했다.









 


 

정효정 기자 (ginews@empas.com)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
등록된 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