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기자는 세상의 즐거움과 세상을 바꾸는 즐거움을 만들어가는 보람과 긍지를 가진다.
김천인터넷뉴스 시민기자단 임명식과 세미나가 시민기자 20명이 참석한 가운데 본사 세미나실에서 임명장 수여, 시민기자단 운영방안, 기사쓰기, 기사제보, 기자단 연수교육계획, 운영방향 등에 대해서 시민기자와 김윤탁 대표, 최한동 위원장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김윤탁 대표는 “시민기자단은 뉴미디어 시대에 다양한 사회의 각 분야를 직접 경험한 이야기 또는 주변의 이야기를 글로 쓰며, 사회 발전을 위한 개선과 감동을 주는 이야기,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주고 싶은 이야기들을 통해서 시민들로부터 더 많은 공감을 만들어가고자 한다”라고 말했다.
그리고 김 대표는 “시민기자는 세상의 즐거움과 세상을 바꾸는 즐거움을 만들어가는 시민기자의 보람과 긍지를 가질 수 있도록 함께 동행하기 바란다”라고 말했다.
최한동 독자편집위원장은 “김천인터넷뉴스 시민기자로 활동하게 되는 기자 여러분의 활약이 기대된다. 시민 밀착형 기사를 통해서 지역의 구석구석 소식을 기사화하여 더 많은 시민과 공유하는데 밀알이 되기 바란다”라면서 시민기자들의 임명을 축하했다.
이어 김천인터넷뉴스 읍면동 시민기자 임명장 수여식과 함께 시민기자가 가져야할 덕목과 실천사항 등을 세미나를 하고, 앞으로 단순한 뉴스전달이 아니라 활발한 소통의 공감대를 형성하는데 시민기자가 앞서가기로 했다.
김천인터넷뉴스 시민기자는 분기별로 시민기자로서의 덕목과 기자의 직무를 수행하기 위한 역량을 강화하고, 읍면동의 소식을 생생하게 전달하여 새로운 저널리즘을 구현할 것으로 기대된다.
다음은 김천인터넷뉴스 시민기자단으로 임명된 시민기자 명단이다.
아포읍 조동민, 감문명 이규홍, 정성환, 대항면 문미숙, 이성룡, 조마면 박동선, 구성면 김보홍, 부항면 김현인, 대덕면 문상재, 증산면 하상근, 평화남산동 류증자, 채지원, 대신동 김미경, 백경목, 정정희, 정제강, 대곡동 이혜미, 조명화, 김원순, 지좌동 김선주, 이해진, 율곡동 장정인, 박희현이다.
<김천인터넷뉴스 시민기자단 발대식 포토포토 >
김천인터넷뉴스 보도사진은 저작권법에 따라 유료구독자외는 사진을 무료로 다운 받아서 재사용할 수 없습니다. 여러분의 1부 구독이 김천인터넷뉴스 운영에 가장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