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3-09-19 16:59

  • 기자탐방 > 정치

남영숙 농수산위원장, 대한간호정우회 의정대상 수상

보건 분야 관련 조례 제정, 보건 인력 처우개선 기여 공로

기사입력 2023-03-21 10:18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경북도의회 남영숙(국민의힘, 상주) 농수산위원장은 224대한간호정우회 정기 대의원 총회 및 나이팅게일 의정포럼에서 의정대상을 수상했다.


 


 

대한간호정우회는 간호사의 정치적 역량을 강화하고 간호정치인을 육성·지원하기 위해 1991년 창립하여 올해 32년차를 맞이한 단체로, 남 의원은 부회장을 맡고 있다.

 

남영숙 의원은 제11대 도의회에서 경상북도 학생 보건교육 진흥에 관한 조례를 대표발의 하여 2021년부터 도내 학생 수 40명 이상 728개교에 90명의 보건교사를 추가로 배치하는 괄목할 만한 성과를 거두었다.

 

또한 도의회 최초의 감염병대책특별위원회 위원장을 맡아 도내 코로나 방역에 앞장섰으며, 도정질문을 통해 보건인력에 대한 처우개선을 강력히 요구하여 도지사의 약속을 받아내기도 했다.

 

2021년에는 경상북도교육청 응급처치교육 지원 조례를 제정하여 관련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지역에는 공공산후조리원을 유치하여 모자보건에도 기여했다.

 

한편, ‘국민의힘 경북여성지방의원협의회장으로 추대되어 경북 여성들의 정치 참여여건 조성과 사회적 지위 향상에도 앞장서고 있는 남 의원은 지난달 당 전국협의회 부회장으로도 선임되었다.

 

남영숙 의원은 후배 간호사들에게 남영숙 이라는 선배 간호정치인이 있었다고 기억될 수 있도록 멈추지 않고 의정활동에 매진하겠다며 수상소감을 밝혔다.





 

김대중 기자 (koreainews@naver.com)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
등록된 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