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0-06-03 15:21

  • 뉴스종합 > 뉴스종합

경기도의회 김원기 부의장, 경기북부청소년자립지원관 방문

지원관 운영상황 살피고 애로사항 청취하는 시간 가져

기사입력 2020-05-30 14:36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경기북부탑뉴스] 경기도의회 김원기(더불어민주당, 의정부4) 부의장은 지난 29일 경기북부청소년자립지원관(관장 박현동)을 방문해 운영 상황을 살피고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시간을 가졌다.
 


청소년자립지원관은 청소년쉼터 또는 청소년회복지원시설의 지원을 받았지만, 가정으로 복귀할 수 없는 만 24세 이하 청소년들에게 자립능력을 갖출 수 있도록 지원하는 시설이다.
 

김원기 부의장은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일용직, 계약직으로 근무 중인 자립준비청소년들이 근무시간이 축소되어 생활비 부족 등 경제활동이 어려워진 위기 청소년에게 6개월간 특별 생필품을 지원함으로써 작게나마 생활의 안정성을 높이고 일상생활자립의 유지를 기대할 수 있게 되어 고맙다라며 관계자들의 노고를 격려했다.
 


한편 경기북부청소년자립지원관은 아름다운재단의 지원을 받아 5월부터 주거복지 사각지대에 있는 청소년쉼터 퇴소청소년 중 경계선지능청소년의 주거기반을 확대하고 지역사회 정착 및 자립을 유지하도록 지원하는 쉼터퇴소경계선지능청소년과 함께하는 커뮤니티하우스사업 추진으로 보증금, 월세 등을 지원하는 주거 지원부터 생계비, 생필품 지원 및 심리상담지원까지 경계선지능청소년들의 자립훈련 맞춤형 프로그램도 지원하고 있다.

최유라 기자 ()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