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0-09-18 15:40

  • 뉴스종합 > 뉴스종합

김천시, 정부양곡 상반기 정기재고조사 실시

정부양곡 연중 안전보관 및 고품질 양곡 공급 목적

기사입력 2020-06-01 11:48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김천시는 61일부터 610일까지 정부양곡 도정공장보관창고를 대상으로 2020년 상반기 정부관리양곡 정기재고조사 및 안전보관 실태점검을 실시한다.


 


 

이번 상반기 정기재고조사는 당초 3월말에 실시할 예정이었으나 코로나 19 감염 확산 방지를 위해 연기되었다가 이번에 다시 실시하게 된 것이다.

 

정부관리양곡 정기재고조사는 정부관리양곡 수급계획의 기초자료로 활용하기 위한 정확한 재고량 파악과 더불어 부정유출 등의 사고발생을 미연에 방지하고 양곡관리의 효율성을 도모하기 위해 상하반기로 나누어 연 2회 실시하고 있다.


 


 

이번 정기재고조사는 김천시에 소재한 정부양곡 도정공장인 우진정미소와 33개 양곡보관창고(개인창고 21, 농협창고 12)를 대상으로 보관가공수송 중인 모든 정부양곡에 대해 실시하며,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경북지원 김천사무소와 합동 점검반(2개조 4)을 구성, 정부양곡 재고수량 및 품질변질 여부, 창고시설 등 양곡 관리실태를 일제 점검한다.

 

주요 점검사항으로는 양곡수불대장, 양곡보관창고 내 더미별 현황판 등과의 대사를 통한 정확한 재고량 파악, 양곡의 품위(흡습, 충해, 병해 발생 여부, 변색 등 품질상의 문제점), 습도계 등 기자재 비치여부, 보관창고 청결상태 및 해충방제 여부 등이며, 점검결과에 따라 경미한 사항에 대해서는 현지 시정 조치토록 하고 관리가 부실한 창고의 양곡은 우선 출고시키는 등 안전보관요령에 따라 조치할 예정이다.


 


 

그러나 재고량 부족, 부패 발생 등의 부정한 사고가 적발된 경우에는 관련법에 따라 고발 조치, 현금변상 등 강력한 제재를 가하여 정부양곡 관리에 엄정을 기하고자 한다.

 

김충섭 김천시장은 이번 정기재고조사 및 안전보관 실태점검을 통해 정부양곡관리상의 문제점을 개선하고, 정부양곡의 연중 안전보관 및 고품질 양곡 공급을 위해 지속적인 안전보관 교육 및 수시 점검에 철저를 기하겠다고 밝혔다.







 

김광수 기자 ()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