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0-08-06 17:21

  • 뉴스종합 > 뉴스종합

송언석 의원, 미래통합당 비상대책위원장 비서실장 임명

주요 경제 현안에 대한 정책 발굴과 즉각적인 대응 기대

기사입력 2020-06-01 15:59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미래통합당 송언석 의원(경북 김천)이 김종인 신임 비상대책위원장의 비서실장으로 임명되었다.


 


 

미래통합당 김종인 비상대책위원장은 1일 국립 서울현충원 참배 직후 국회에서 열린 비공개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송언석 의원을 비서실장으로 발탁한다는 당직 인선안을 제시했고, 비대위원들의 찬성으로 추인됐다. 각 정당의 당대표 또는 비상대책위원장의 비서실장은 통상 재선 국회의원급이 맡아왔다.

 

송언석 의원은 경북 김천시 출신의 재선 국회의원으로, 기획재정부 예산실장과 2차관을 역임한 미래통합당의 대표적 예산·경제 전문가이다. 송 의원은 20대 국회에서 행정안전위원회, 국토교통위원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했으며, 특히 전문성을 인정받아 보궐선거로 국회에 등원한 초선의원으로서는 매우 이례적으로 2년 연속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예산안등조정소위 위원으로 활동하였다. 당에서는 여의도연구원 부원장, 원내부대표, 2020 경제대전환위원회 활기찬시장경제 분과위원장, 전략기획부총장 등의 핵심 당직을 역임했다.

 

한편, 송언석 의원의 비상대책위원장 비서실장 임명은 주요 경제 현안에 대한 정책 발굴과 즉각적인 대응을 위한 것으로 풀이되고 있다.

 

송언석 의원은 당을 혁신하고 재건하여 국민의 신뢰를 회복하는 것이 최우선이다. 민생경제 회복과 자유민주주의 가치를 지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김광수 기자 ()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