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0-08-11 11:12

  • 뉴스종합 > 뉴스종합

협력으로 공공의료가 한 단계 도약한다!

공공보건의료 협력체계 구축사업 설명회 개최

기사입력 2020-06-30 22:15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경상북도 내 생명과 직결된 필수의료 서비스를 강화하고, 지방자치단체와 함께 필수의료 협력체계를 구축하기 위한 공공보건의료협력체계 구축사업에 대해 설명하는 시간을 가졌다. 


 



공공보건의료 협력체계 구축사업 설명회30일 김천의료원 1층 회의실에서 송경은 칠곡경북대학교병원 공공보건의료사업실장 및 관계자, 김미경 김천의료원장, 김천, 구미 인근 지역책임의료기관, 보건기관 담당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설명회는 경북 지역 내 지역 공공보건의료 협력체계 구축을 위해 칠곡경북대학교병원과 보건복지부에서 시행하고 있는 권역 공공보건의료 협력체계 구축사업의 방향을 소개하기 위해 진행됐다.


 



, 공공보건의료 협력체계 구축 사업은 도민들의 의료자원 소외와 필수의료 공백을 막기 위해 도내 모든 공공의료기관과 협력, 지속적으로 노력하여 도내 공공의료가 한 단계 도약하는 계기를 만드는 사업이다.


 



이날 설명회는 김미경 원장과 송경은 실장 인사말, 배상근 칠곡경북대학교병원 공공보건의료사업실 팀장의 2020년 권역 공공보건의료협력체계 구축사업 계획 소개, 부인암 환자 퇴원환자 연계사업 소개, 지역협의체구성 및 운영방법 논의 순으로 진행됐다.


 



김미경 의료원장은 코로나19 후 첫 설명회를 개최하게 되어 기쁘다. 감염병 사태로 인해 공공보건의료의 필요성이 절실하게 느끼고, 공감하는 계기가 되었다. 공공병원으로써 역할에 대해서 다시 한 번 생각해보게 되는 의미 있는 시간이기도 했다. 공공보건의료 강화를 통한 협의와 논의를 통하여 진료격차 없는 공공보건의료 협력체계 구축 등 필수의료 서비스의 균형과 발전이 이루어지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말했다.

 



한편, 김천의료원은 코로나 19가 서울, 경기 등 확진자가 계속 발생하고 있는 상황으로 생활 속 거리두기는 물론 책상 앞에 투명 개인막을 설치하여 생활방역을 철저히 하며 설명회를 진행했다.


 

이상욱 기자 ()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