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0-08-11 11:12

  • 뉴스종합 > 뉴스종합

군위‘소보’유치신청 위한 본격적인 군민설득 돌입!

이철우 경북지사, 권영진 대구시장 ‘대승적 결단’ 촉구

기사입력 2020-07-20 18:13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다시뛰자! 경북 범도민대책추진위원회는 20일 오후 군위읍에 위치한 현장사무소에서 군위군민을 대상으로 한 대군민 호소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설득전에 들어갔다.



 



 

위원회는 호소문을 통해 지난 4년간의 피땀 흘려 노력해 주신 군위군민들께 진심으로 존경과 감사의 말씀드린다. 수년간의 노력이 수포로 돌아가지 않도록 소보신청을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같은 날 이철우 도지사도 권영진 대구시장과 함께, 15시 대구시청에서 군위군민과 시도민들에게 대승적 차원의 협조를 요청했다.


 


 

우보 단독후보지를 갈망하셨던 군민들께서 느끼시는 허탈함과 상실감은 말로 표현할 수 없겠지만, 군위군의 미래와 대구경북의 재도약을 위해 충정어린 결단을 내려주실 것을 간곡히 부탁드린다, “어떠한 경우에도 통합신공항 건설을 포기하지 않고 반드시 성공시킬 것이다며 강한 의지를 나타냈다.


 


 

이후 17시에는 군위군청에 방문해 군위군수와 면담을 한 후, 현장사무소로 장소를 옮기며 군민 설득에 대한 전면적인 지원에 들어갔다.


 


 

한편, 경북도는 21일부터 도지사를 포함한 도간부 전원이 나서 군위를 방문하는 도단위 시민단체의 설득 활동 등 전 방위적인 지원에 나설 방침으로, 731일까지 반드시 군위 소보유치신청을 이끌어낼 계획이다. 남은 10여일에 통합신공항의 운명이 결정된다.

김문환 기자 ()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