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0-09-18 15:40

  • 뉴스종합 > 뉴스종합

안승남 구리시장, 구리시청소년지원센터와 2차 검정고시 접수장 아웃리치 실시

코로나19 여파 속 학교밖 청소년들의 새로운 꿈과 희망 펼칠 기회 제공

기사입력 2020-07-20 17:00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안승남 구리시장은 구리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센터장 고세희)에서 지난 13일부터 17일까지 관내 학교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전국적으로 실시하는‘2020년 제2차 초‧중‧고 졸업학력 검정고시’원서접수 대행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검정고시 원서접수 대행은 학교밖 청소년들이 검정고시에 응시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코로나19 감염위험으로부터 지역 내 학교밖 청소년들을 보호하기 위해 마련됐다.

 

또한, 코로나19 감염예방 마스크 착용, 손소독제 구비, 개인 간 거리 유지 등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요일별로 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으로 찾아가는 거리 상담을 통해 신규 대상자를 발굴하여 검정고시 기출문제집, KF80마스크, 음반CD, 칫솔세트 등 홍보키트를 제공하며 학교밖 청소년지원사업을 적극 홍보했다.

 

한편, 꿈드림을 통해 접수대행을 신청한 김00 청소년은“검정고시 원서 접수를 집과 가까운 센터에서 할 수 있어서 편리했으며, 남은 기간 동안 열심히 준비해서 시험 당일에 고득점을 얻도록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꿈드림은 코로나19 여파로 휴관 중이지만 학교밖 청소년들의 학습 및 정서적인 어려움을 해소하고자 검정고시를 준비하는 청소년들을 위해 온라인으로 멘토링 수업을 운영하여 1차 검정고시 시험에 50여명의 청소년들이 합격했으며, 오는 8월 22일 2차 검정고시 합격을 위해 현재 7과목을 온라인으로 운영하고 있다.

 

그 밖에도 코로나19 심리지원 키트를 제작하여 두 차례 청소년들에게 제공했으며, 매월 온라인 소양교육, 청소년자치위원회 온라인 활동, 온라인 동아리(요리, 우쿨렐레), 온라인 문화체험(신청자의 집으로 재료를 배송하여 집에서 제작하는 활동)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박강일 기자 ()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