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0-09-23 14:11

  • 뉴스종합 > 뉴스종합

의정부시보건소 장애인 인식개선 캠페인 실시

의정부 경찰서 소속 직장인 300명 대상 캠페인 실시

기사입력 2020-07-31 12:21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경기북부탑뉴스] 의정부시보건소(소장 이종원)730일 지역사회 중심재활사업 일환으로 의정부 경찰서 소속 직장인 300명을 대상으로 장애인 인식개선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31일 보건소에 따르면, 이번 장애인 인식개선 캠페인은 장애인에 대한 올바른 가치관과 함께 하는 마음으로 차별 없는 안전하고 아름다운 세상을 만들고자 다짐 서약서를 작성했다.

 

행사에 참여한 직원은 장애인 인식개선 캠페인을 통해 우리가 장애에 대한 어떤 인식을 가지고 있었고, 이러한 인식으로 인해 장애인들이 어떠한 불편함을 느꼈을지 생각해보고 실천할 수 있도록 한 것 같다는 소감을 전했다.

 

의정부시보건소는 올 하반기에 장애인 인식개선 캠페인이 2회 더 예정돼 있으며, 이 중 1회는 비대면 캠페인으로 추진되며, 이는 사업장내에서 장애인과 비장애인의 차별에 대해 생각해보는 뜻깊은 기회를 갖을 수 있도록 직원 모두에게 서약서를 작성해 제출하도록 할 예정이다.

 

이종원 의정부시보건소장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장애인에 대한 차별과 편견의 시선을 버리고 서로의 다름을 이해하고 존중한다면 시민 모두가 행복한 의정부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우서연 기자 ()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