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0-09-18 15:40

  • 뉴스종합 > 뉴스종합

연천군, '2020 사회적경제 창업아카데미' 참여자 모집

8월 17일부터 9월 28일까지 12회 진행

기사입력 2020-08-03 13:22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경기북부탑뉴스] 연천군은 사회적경제에 대한 이해와 창업을 돕기 위한 ‘2020 연천 사회적경제 창업아카데미운영에 따른 참여자를 87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창업아카데미는 8월에서 9월까지 총 1234시간에 걸쳐 기초과정(입문+비즈니스모델 개발)과 심화과정(창업+지식과 경험공유)으로 진행된다. 기초과정은 사회적경제의 이해와 창업방법 소개 등 사회적경제 기업가를 양성하기 위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되며, 심화과정은 성공적인 창업을 위한 사회적경제기업 유형에 맞는 인증 요건과 지원 제도 등을 알려주는 한편 사업계획 분야별 심층멘토링과 사업계획서 작성에서부터 발표까지 원스톱으로 진행된다.
 

교육대상은 사회적경제 분야에 관심이 많은 군민, 사회적경제 창업 희망자, 사회적경제기업으로의 전환을 희망하는 기업체 대표 또는 임원으로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수강을 희망하시는 사람은 87일까지 연천군청 홈페이지 공지사항 또는 고시공고에서 양식(참여신청서+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동의서)을 다운 받아 작성하여 이메일(oldboy@korea.kr) 또는 지역경제과 일자리창출팀으로로 접수하면 되고, 교육비는 전액 무료로 진행된다.
 

연천군 관계자는 이번 사회적경제 창업아카데미 교육을 통해 연천군민들이 사회적경제 창업에 대한 소극적인 인식을 넘어 혁신적이고 창의적인 아이디어에 가치를 부여하고 사회적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공익적 이슈 등을 통해 능동적이고 적극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역량을 길러 사회적경제기업의 활성화 및 사회적가치 제고와 일자리 창출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박종국 기자 ()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