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0-09-18 15:40

  • 뉴스종합 > 뉴스종합

재난 상황을 극복하는 힘을 키운다

김천시종합자원봉사센터 가족 재난안전 체험캠프

기사입력 2020-08-06 18:17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김천시종합자원봉사센터에서는 초등학생을 둔 가족을 대상으로 안전한 삶을 위해 화재, 지진, ·수해 등 각종 재난발생 상황에서 대처방법을 배우고 체험하는 재난안전 체험가족캠프를 개최했다.



 


 

7301차 가족 재난안전 체험캠프에 이어 두 번째로 진행하는 가족 재난안전 체험캠프는 6일 오후 김천소방서에서 참여가족과 김천시종합자원봉사센터 윤남선 센터장과 직원 및 봉사자들이 함께했다.

 



 

가족 재난안전 체험 캠프는 경상북도종합자원봉사센터에서 주관하는 2020년 자원봉사우수프로그램 선정사업으로 김천시종합자원봉사센터에서 주최하고 김천소방서, 대한적십자사, 라이프라인 코리아, 한국아웃도어안전연구소가 도움과 후원을 했다



 


 

가족 재난안전 체험캠프는 재난상황 발생 시 효과적으로 대비할 수 있는 기술을 배우고, 가족과 함께 재난 상황을 극복할 수 있도록 하며, VR 재난체험, 각종 재난(홍수, 화재, 지진 등) 시 대응훈련, 이재민 체험 등 체험 위주의 교육으로 이루어졌다.

 


 

이날 가족 재난안전 체험캠프 참가자들은 체험 캠프를 통해 다양한 재난과 안전 위협에 대한 유형별 기초지식과 대처방법을 학습함으로써 재난 대응력을 높이는 소중한 시간을 가졌다.

 


 

 

이를 통해 안전의식을 향상시키고 자신과 가족 및 이웃의 소중한 생명을 구하는데 선도적인 역할을 할 수 있도록 하였으며, 가족단위의 상호 협동으로 통하여 가족이 함께 재난 상황을 극복하는 힘을 키우게 되었다.


 


 

김천시종합자원봉사센터 윤남선 센터장은 우리는 안전의 중요성은 모두 알고 있지만, 실제의 상황에서 실천하고 적용하는 것은 쉽지 않을 것이다. 오늘 가족 재난안전 체험캠프에서 배운 내용들을 주변에 널리 알려 재난이 발생하더라도 신속하고 정확하게 대처할 수 있도록 해 주시가 바란다.


 



 

김천시종합자원봉사센터에서는 앞으로도 안전교육의 접근성을 높여 안전의식과 재난 대처능력을 높이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쳐 나갈 것이다.”라고 밝혔다.

 

 

 

 

< 종합자원봉사센터 가족 재난안전 체험캠프 더 보기 >

 

 

 

 

 

김천인터넷뉴스 보도사진은 저작권법에 따라 유료구독자 외는 사진을 무료로 다운 받아서 재사용할 수 없습니다. 여러분의 1부 구독이 김천인터넷뉴스 운영에 가장 큰 힘이 됩니다.

 

 

 

 













































 

 

 

 

 

 

 

 

 

 

 

 

 

 

 

 

 

 

 

 

 

 

 

 

 

 

 

 

 

 

 

 

 

 

 

 

 

 

 

 

 



 

김문환 기자 ()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