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0-09-18 15:40

  • 뉴스종합 > 뉴스종합

'잎새뜨기' 생존수영으로 생명을 지키자!

김철기 (사)한국안전수영협회 설립자가 전하는 메시지

기사입력 2020-09-03 16:50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한국안전수영협회 설립자이자 초대회장인 김천이 고향인 김철기씨는 최근 미국에서 물에 빠진 시민을 인간띠로 구조하려다 실패해 사망에 이른 사건을 접하고 김천시민들을 위한 동영상 한편을 보내왔다.


 



이 동영상은 남녀노소 누구나 10시간 내외 훈련을 받으면 완벽하게 습득 가능한 쉬운 잎새뜨기 생존수영을 현장에서 시현한 것으로 20164월 필리핀 청소년 300명을 대상으로 불과 몇시간을 교육하고 실시해 당시 현지에서 대성공을 이루며 큰 호평을 받은바 있다.

 

김철기씨는 파도에 휩쓸려 바다에 빠졌을 때 잎새뜨기라는 쉬운 생존법을 모르는 미국에서 위험성이 높은 인간띠를 만들어 인명 구조에 나섰다가 50대 여성이 오히려 생명을 잃고마는 안타까운 일이 발생했다. 이런 안타까운 일을 방지하기 위해 잎새뜨기 생존수영 활성화에 열심히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또한 이미 생존수영의 선도국인 한국에서는 해경청, 소방청, 교육청이 국산 잎새뜨기를 정식으로 채택해 보급해 오고 있지만 고향 김천에서는 접할 수 있는 기회가 적을 것 같아 잎새뜨기의 필요성과 방법을 접할 수 있기를 바라는 마음을 담아 김천인터넷뉴스에 영상을 게재하게 됐다고 취지를 전했다.

 

김철기 한국안전수영협회 이사장 약력

 국제기구 아시아개발은행 (ADB) 20년 근무

  UPENN MBA/서울대학원/고려대/김천고(송설 39) 수학

 ‘잎새뜨기 생존수영’(2017) 저술
   ‘잎새뜨기 생존수영 따라하기’(2019, 교보문고 이북저술















 

정효정 기자 ()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