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0-09-18 15:40

  • 뉴스종합 > 뉴스종합

구미중학교 민주주의 선거교실 프로그램 실시

기사입력 2020-09-04 13:27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경북 구미시 구미중학교(교장 민경두)에서는 지난 2일 수요일에 구미시 선거관리위원회에서 주관하는 민주주의 선거교실 프로그램을 운영하였다. 프로그램에 참여를 희망하는 구미중학교 1학년 학생 26명을 대상으로 총 3시간동안 교내 특별교실에서 수업이 진행되었다.

 



 1교시에는 “선거관리위원회! 무슨 일을 할까요?”라는 주제로, 2교시~3교시에서는 “연극으로 배우는 민주주의”라는 주제로 역할극 체험 프로그램이 운영되었다. 코로나 19 사태로 인해 강사와 학생들의 마스크 착용, 발열체크, 소독 티슈 사용, 환기 등 개인 위생에 각별히 신경을 써서 프로그램을 운영하였다.

 



연극으로 배우는 민주주의 활동에서는 모의 국회의원 선거운동 활동을 진행하였다. 각 학반 별로 팀을 구성하여 정당의 이름, 정당의 대표, 정당의 공약을 정하였고, 이를 바탕으로 정당 선거 운동 등의 활동이 진행되어 미래 유권자인 청소년의 바람직한 민주시민 의식의 함양하는 기회가 되었다.

 

구미중학교 민경두 교장은 “「민주주의 선거교실」을 통해 학생들이 민주 사회의 핵심가치를 학습하는 좋은 경험이 된 것 같습니다. 훌륭한 프로그램을 제공해 주신 선거관리 위원회에 감사의 마음을 표합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경북인터넷뉴스 ()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