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0-10-13 13:37

  • 뉴스종합 > 뉴스종합

경기도의회 신청사에 들어설 '의정지원정보센터' 연구용역 최종보고회 개최

기사입력 2020-09-21 16:32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null

[경기북부탑뉴스] 경기도의회가 단순한 도서 대출업무를 넘어 개별 의원과 상임위원회 별 맞춤형 자료를 제공할 미래형 의회도서관 ‘의정지원정보센터’ 운영에 대한 구상을 마쳤다.

‘의정지원정보센터’는 경기도의회 신청사에 설치될 예정인 의회도서관으로 최첨단 기술을 적용해 의정지원 및 정보활용 기능을 극대화할 전망이다.

경기도의회 언론홍보담당관은 지난 18일 오후 의회 제1정담회의실에서 ‘신청사 경기도의회 의정지원정보센터 연구용역 최종보고회’를 개최하고 지난 6월부터 약 3개월 간 수행한 연구용역 결과를 발표했다.

이날 보고회에는 경기도의회 김용찬 정보화위원장과 정승현 운영위원장을 비롯해 남종섭·김미숙·임성환·박태희·양철민의원과 최문환 의회사무처장 및 관계공무원, 연구용역을 진행한 동덕여대 배경재 교수와 대진대 장인호 교수 등 총 12명이 참석했다.

이번 연구용역은 의정활동 지원을 위한 개인별 스마트 정보서비스 제공 의원과 도민의 정보기반 소통공간 기능 강화 문헌자료와 디지털 기록을 통합하는 복합문화공간 라키비움 구현 의회 내·외부 및 아카이브 정보를 제공하는 통합솔루션 운영 등을 4대 목표로 삼고 추진됐다.

연구용역 결과에 따라 향후 의정정보지원센터에 등록된 의원 개인 및 상임위원회는 주요 이슈 빅데이터에 따른 맞춤형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게 된다.

또, 필요자료 요청 시 특정주제에 대한 전문적 회신 서비스인 ‘리에종서비스’가 이뤄질 예정이다.

아울러 도민은 의정정보지원센터에서 태블릿을 대여 받아 자유롭게 정보를 검색하고 자료를 열람하게 되며 스마트도서관을 통해 무인 대출반납으로 원하는 도서를 제공받게 된다.

이와 관련, 김용찬 정보화위원회 위원장은 “의정정보지원센터가 도의원 의정활동을 도민에게 효과적으로 홍보하고 누구나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시스템과 공간으로 잘 구성됐다”고 말했다.
 

우서연 기자 ()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