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0-10-13 13:37

  • 뉴스종합 > 뉴스종합

파주시, 마을버스 준공영제 시행 9부 능선 넘었다

기사입력 2020-10-09 18:08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경기북부탑뉴스] 파주시가 마을버스 준공영제 시행을 위한 준비의 9부 능선을 넘어섰다.
 


파주시는 8일 교통정책위원회를 개최하고 교통정책위원 20명을 위촉함과 동시에 준공영제 시행을 위해 그동안 준비해 왔던 각종 지침(), 노선()에 대해 심의 의결을 마쳤다.

 

최종환 파주시장은 이 자리에서 대중교통 발전을 위해 교통정책위원으로 참여해준 위원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한편 시의원, 교통전문가, 운송업 관계자, 시민단체 대표, 공인회계사, 변호사 등 각자의 분야의 전문성을 갖춘 교통정책위원들은 준공영제의 성공적 시행을 위해 다양한 의견을 제시하고 지속적으로 교통정책에 대해 자문할 것을 약속했다.
 


마을버스 준공영제는 오는 17일 첫 차부터 출발하며 준공영제 실시와 함께 친절성, 정시성, 안전성 등이 대폭 향상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최종환 파주시장은 마을버스 준공영제가 운송업체에게는 경영상 어려움을 해소하고 시민들에게는 안정적인 대중교통 환경을 제공하는 등 대중교통 발전을 위한 토대가 되길 바란다라며 준공영제 시행과 함께 일부 노선의 조정이 있는 만큼 시민들이 착오 없이 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종국 기자 ()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