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0-10-13 13:37

  • 뉴스종합 > 뉴스종합

남양주시 별내동, 불법에어라이트 자진철거 독려 캠페인 실시

기사입력 2020-10-09 18:03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경기북부탑뉴스]남양주시 별내행정복지센터(센터장 김경환)는 지난 7일 도로변을 불법으로 점거해 도시 미관을 저해하고 주민들의 통행을 방해하는 불법에어라이트(입간판)에 대한 자진철거 독려 캠페인을 실시했다.
 


별내행정복지센터 직원 및 별내동 자율방재단은 관내 불법에어라이트가 밀집되어 있는 상가지역 중 한 곳인 별내신도시 로데오사거리 인근 상가지역에서 캠페인을 실시했다.

 

그동안 불법에어라이트에 대한 주민들의 민원이 지속적으로 제기되어 왔지만 접고 펴기가 용이한 에어라이트의 특성상 담당 공무원의 자진철거 계도에도 불구하고 완전한 철거에 어려움이 있는 상황이었다.
 


이번 자진철거 캠페인은 주민들에게 광고물 설치에 관한 규정 및 불법광고물에 대한 행정처분 차를 안내하는 홍보물을 교부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었으며, 캠페인 이후 자진철거 기간 내에 철거가 되지 않은 불법에어라이트에 대해서는 강제철거를 집행할 예정이다.

 

캠페인에 참여한 김경환 센터장은 금일 캠페인이 관내 불법에어라트 근절의 시발점이 되길 바라며, 일회성 캠페인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향후 관련 법령에 근거한 행정처분도 함께 실시해 주민들 생활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최용석 기자 ()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