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0-10-13 13:37

  • 뉴스종합 > 뉴스종합

경기도의회 권재형 의원, 의정부 민락지구 대각선 횡단보도 설치 논의

기사입력 2020-10-12 17:41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경기북부탑뉴스] 경기도의회 건설교통위원회 권재형부위원장은 지난 7월20일 경기도의회 의정부상담소에서 민락센트럴 17단지와 우미린더스카이 아파트 사이 대각선 횡단보도 설치를 촉구하는 지역 주민들의 집단민원 서명서을 접수받고 관계기관 통보 후 유기적인 협조를 통해 민원을 해결하게 됐다.
 


이에 따라 후속 대책을 논의하기 위해 10월8일 의정부상담소에서 주민대표자 및 의정부시청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설명회를 갖고 향후 진행 방안 등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해당 민원건은 지난해 6월 접수되어 한차례 심의기관 심사 결과 설치 부적합 판정을 받았었다.

그러나, 주민들은 보행자 통행안전과 스쿨존 사고예방을 위해서는 대각선 횡단보도 필요성과 당위성에 인식을 같이하고 재심의를 촉구하는 서명 운동을 지속 전개해 왔는데 경기도의회 권재형부위원장은 집단민원을 심각히 받아들이고 지속적인 관심과 노력으로 관계기관의 협조를 이끌어 심도있는 재심의한 결과 9월28일 마침내 설치가능 결정 통보를 받은 상태이다.

참석한 의정부시 관계자는 그간의 추진 경위에 대해 설명하고 설치 공사에 박차를 가해 “이번달 10월 말까지 완공될 수 있게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에 대해 권재형 부위원장은 “먼저 민원처리에 적극 협조해 주신 의정부시와 경기북부경찰청, 의정부경찰서 관계자들께 감사를 표하고 스쿨존 어린이 안전사고 예방과 주민 편의를 위한 민원 사안이 해결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시민들의 집단민원 뿐 아니라 작은 민원에도 항시 귀 기울여 듣는 자세로 민원 해소를 위해 노력하고 발빠르게 움직이겠다”고 말했다.

우서연 기자 ()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