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0-10-30 11:22

  • 뉴스종합 > 뉴스종합

숲에서 자연을 품GO! 코로나도 극복하GO!

김천시중증장애인자립지원센터, ‘나눔의 숲 캠프’ 진행

기사입력 2020-10-23 23:25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가을 단풍이 물들어가는 10, 김천시중증장애인자립지원센터(센터장 김재실)는 김천 수도산 일원에 조성된 국립 김천치유의 숲에서 ‘2020 우리 함께 나눔의 숲으로 GO! 캠프23일 실시했다.


 



이번 숲 캠프는 한국산림복지진흥원에서 실시하는 나눔의 숲 캠프지원을 받아 이용자들이 코로나19로 지친 심신을 치유 할 수 있는 힐링여행을 할 수 있게 됐다.


 



나눔의 숲 캠프는 코로나19로 센터가 휴관을 하면서 집에만 있어 답답해 하던 이용자들을 위해 오리엔테이션 및 안전교육을 시작으로 건강증진과 스트레스 완화를 위한 산림치유의 프로그램과 피로와 혈액순환을 개선하는 건강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이날 캠프를 통해 이용자들에게는 일상생활 환기의 시간과 신체적, 정신적 스트레스를 완화하고 오랜만에 만난 이용자 간 친밀감을 높이는 시간도 됐다.


 



코로나19로 인해 야외활동이 어려웠던 이용자들은 이번 나눔의 숲 캠프를 다녀오면서 오랜만에 집이랑 센터가 아닌 밖에 나와서 너무 즐거웠습니다.” 라고 했다.


 



김천시중증장애인자립지원센터는 이용자들과 가족들을 위해 매년 캠프를 실시하고 있으며 진행 후 이용자와 가족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아 보다 질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더욱 더 노력하고 있다.


 

이상욱 기자 ()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