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0-10-30 11:22

  • 뉴스종합 > 뉴스종합

학생들의 꿈과 끼를 키워줄 예술 공간 오픈

김천교육지원청, 학생문화예술센터 개관식

기사입력 2020-10-23 17:36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우리 학생들의 꿈과 끼를 키워 주는 예술 공간인 문화예술의 체험 공간 학생문화예술센터가 개관식을 갖고 문을 열었다.


 



23일 농소면 소재 학생문화예술센터에서 열린 개관식 행사에는 임종식 경북도 교육감, 마숙자 김천교육지원청 교육장을 비롯한 교육 관계자, 김충섭 김천시장, 이우청 김천시의회의장, 나기보 · 박판수 도의원, 김응규 전 도의회의장, 우지완 경찰서장, 이기향 문화원장 등 내빈들이 참석한 가운데 내빈환담, 감문중학교 학생단과 수화 합창단의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식순에 따라 진행됐다.


 



마숙자 교육장은 인사말을 통해 학생문화예술센터는 우리 학생들의 꿈과 끼를 키워주는 예술공간으로 250석 규모의 공연장과, 목공예실, 무용, 미술, 영상제작 등 다양한 예술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예술을 통한 소통과 감성 체험 활동으로 행복한 자람터를 만드는 공간이다. 센터를 열기까지 많은 도움을 주신 모든 분들에게 다시한번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임종식 교육감은 격려사에서 한 아이를 키우는데 온 마을이 필요하다는 말처럼 이 센터를 하나 짓기까지 많은 이들의 협조가 있었다. 다시한번 감사드리며, 우리가 미래인재를 키움에 있어 인성교육이 가장 으뜸이어야 한다. 옛날에는 훈육을 통해 이뤄졌다면 이제는 시대의 흐름에 따라 마음을 다듬어줄 문화예술 교육이 필요한 시점이라 하겠다. 센터 운영을 통해 더 많은 아이들이 꿈과 끼를 키우고 행복함을 느끼기를 바란다고 했다.


 



김충섭 시장은 좋은 시설을 선물해 주신 임종식 교육감님과 김응규 전의장님을 비롯한 많은 분들의 노고에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기성세대가 해야 할 역할 중 가장 중요한 것은 미래세대를 양성하는 것이라 생각한다. 교육은 교육청에서 하겠지만 김천시에서는 이를 뒷받침 해줄 교육환경을 만드는 것이 그 역할이라 하겠다. 아이들이 제대로 배우고 안전하게 생활할 수 있는 아이들의 문화예술의 꿈을 키울 수 있는 베이스캠프를 만드는 일에 함께 노력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이우청 시의회 의장은 임종식 교육감님에게 부탁드리고 싶다. 이렇게 좋은 시설이 만들어져 있더도 사용하는 이가 없으면 무용지물이다. 더 많은 학생들이 잘 이용할 수 있도록 연계 시스템을 잘 갖춰 주시길 바란다고 요청했으며, 나기보 도의원 역시 시설활용이 제대로 이뤄질 수 있도록 경북도교육청의 관심과 지원을 부탁했고, 박판수 도의원은 센터의 밝은 미래를 기원하며 파이팅을 요청해 참석자들이 함께 응원의 파이팅을 외쳤다.


 



한편 이날 개관식을 가진 학생문화예술센터는 대지면적 15,038에 연 면적 2,514으로 건축규모는 1동 지상 2층이다. 사업기간은 20191~20205월까지이며, 964,200만원의 사업비가 소요됐다. 주요시설로는 다목적강당, 무용실, 분장실, 카페, 영상편집실, 촬영실습실, 녹음실, 목공작업실, 미술실, 창의음악실로 이뤄져 있다.




 

김천 학생문화예술센터 개관식 더 보기 >

 

김천인터넷뉴스 보도사진은 저작권법에 따라 유료구독자 외는 사진을 무료로 다운 받아서 재사용할 수 없습니다여러분의 1부 구독이 김천인터넷뉴스 운영에 가장 큰 힘이 됩니다.

 

 

 

 

 


 

 

 

 

 

 

 

 

 


 

 

 


 


 


 

 

 


 
































































 

 

정효정 기자 ()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