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0-10-30 11:22

  • 뉴스종합 > 뉴스종합

임종식 경북교육감, 파업 당일 돌봄 현장 방문

기사입력 2020-11-07 12:49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돌봄전담사 파업에 따른 초등돌봄교실 운영 대책을 마련해 안내하고, 학교 현장 지원을 위해 직접 방문해 상황을 점검했다고 6일 밝혔다.

 



돌봄 파업에 대응할 수 있는 방안으로 우선 가정돌봄 휴가를 적극 권장하고, 가정돌봄이 힘든 학생은 파업 미참여 돌봄 전담사의 돌봄교실 통합 운영, 자발적인 학교 관리자의 돌봄 운영 참여, 마을 돌봄 기관 연계 활용 등 학교 실정에 맞게 돌봄을 운영하도록 안내했다.

 



6일 임종식 교육감은 예천 호명초등학교를 방문해 돌봄 운영 상황을 세밀하게 파악하고, 안정적으로 돌봄이 운영될 수 있도록 현장에서 의견을 수렴하는 등 학교 관계자들의 적극적인 돌봄 대응을 강조했다.

 

아울러 각 지역 교육지원청에서도 교육장 등 관계자들이 현장을 방문하고, 학생과 학부모의 돌봄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한 방안을 지역별 학교별로 수립해 돌봄 지원을 하도록 안내했다.

 



임종식 교육감은 “ 돌봄 관련 현안 과제가 조속히 해결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학교 현장에서 안정된 돌봄교실을 운영하기 위해 노력하시는 모든 교직원의 노력에 감사드린다”며“우리 아이들과 학부모들이 돌봄으로 인해 불편함을 느끼지 않도록 노력해 달라 ”고 당부했다.

 

경북인터넷뉴스 ()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