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0-10-30 11:22

  • 뉴스종합 > 뉴스종합

여성 장애인이여! 깨어서 나가자!! 세상속으로

경북지체장애인협회 김천시지회 인식개선 및 작품전시회

기사입력 2020-11-08 23:26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경북지체장애인협회 김천시지회는 여성장애인들의 정체성을 인정하고, 여성들의 권익 향상과 각종 예술문화프로그램에서 배우고 익힌 재능을 널리 알리기 위한 인식개선 캠페인 및 작품전시회을 개최했다.


 



여성장애인 인식개선 캠페인 및 작품전시회8일 직지문화공원 입구에서 박희만 경북지체장애인협회 김천시지회장 및 회원, 박선하 김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직지문화공원 찾는 시민과 관광객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이번 캠페인 및 전시회는 여성 장애인 당사자가 직접 직지문화공원을 찾는 시민들과 관광객들에게 장애에 대한 편견과 거리감을 줄여나가고, 여성장애인에 대해 한 번 더 생각하는 시간을 갖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캠페인은 경북지체장애인협회 김천시지회와 여성자립지원센터가 공동으로 진행했으며 여성장애인에 대한 사회적 인식 개선 예술문화프로그램에서 배우고 익힌 재능 작품 전시회 여성장애인 인권보호를 통한 사회적 안전망 구축 등을 취지로 마련됐다.

 

박희만 지회장은 이번 장애인 인식개선 및 여성문화예술 작품 전시회는 시민들의 의식전환의 기틀을 마련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 여성장애인들이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진행하면서 배우고 익힌 재능을 가지고 만든 작품들도 같이 전시하면서 여성장애인의 새로운 면모를 볼 수 있도록 준비했다. 앞으로도 지속적인 캠페인을 통해 장애인에 대한 시민의식이 성숙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이상욱 기자 ()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