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0-10-30 11:22

  • 뉴스종합 > 뉴스종합

구리시, 갈매동 ‘천성교회’ 이웃사랑 연탄나눔 봉사

소외된 이웃들 올겨울 따뜻해지기를 바라며 연탄 나눔으로 온기 전달

기사입력 2020-11-09 18:50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구리시(시장 안승남) 갈매동에서는 117일 천성교회(담임목사 안태규) 주관으로 일찍 찾아온 추운 날씨를 대비하여 소외된 이웃들을 위한 사랑의 연탄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이날 봉사는 어린이부 아이들과 학부모 30여명이 사회적 거리두기, 마스크 착용 등 방역수칙을 철저하게 준수하며 담터 지역 취약계층 5가구에 따뜻한 온기가 담긴 100만원 상당 1, 300여장의 연탄을 배달했다.
 


안태규 담임목사는쌀쌀한 날씨였지만 어린이부 가족들과 함께 직접 연탄 한 장 한 장을 나르며 시간 가는 줄 모르고 즐겁게 봉사활동을 마쳤다앞으로도 교인들과 힘을 모아 지속적으로 어려운 이웃들을 돌보며 나눔 활동을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연탄을 전달 받은 한 주민은올 겨울 유난히 추울 것이라는 얘기를 듣고 걱정이 많았는데 따뜻하게 보낼 수 있도록 지원해 주셔서 걱정을 한시름 덜 수 있을 것 같다며 감사의 뜻을 밝혔다.

 

안승남 구리시장은사랑의 연탄 나눔 봉사로 소외된 이웃에게 따뜻한 마음을 전달하는 일에 동참해준 교인들께 감사드린다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코로나 블루와 한파의 영향을 쉽게 받을 수 있는 취약계층이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안전사고 예방 및 돌봄 강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천성교회는 연탄 봉사 외에 평소 지역사회 위기가구를 위해 김장김치 및 밑반찬 지원, 독거노인 안부 확인 등의 봉사활동을 약 10여년 전부터 지속해 오고 있다. 특히 매년 5월에는 어르신들을 위한 경로잔치 개최 등 지역주민을 위한 봉사활동을 적극적으로 펼치며 지역사회에 큰 귀감이 되고 있다.

최용석 기자 (topnews24@daum.net) ()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