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1-01-19 11:32

  • 뉴스종합 > 뉴스종합

경북교육청, 2021 주요업무계획 설명회 개최

기사입력 2020-12-29 15:17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29일 유튜브 ‘맛쿨멋쿨TV’ 채널을 통해 삶의 힘을 키우는 따뜻한 경북교육 실현을 위한 ‘2021 주요업무계획 설명회’를 가졌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교육활동 우수사례와 삶의 힘을 키우는 따뜻한 경북교육을 실현하기 위한 4대 정책방향, 64개 정책과제, 3가지 특색사업의 핵심 내용을 중심으로 2021 주요업무계획 등을 설명했다.

 

교육활동 우수사례로 교육부 주관 2020 교육분야 정부혁신 우수사례 경진대회 우수상을 받은 유초등교육과 ‘학교 간 온택트 공동 교육과정’, 행정안전부 주관 2020 정부혁신 우수사례 통합 경진대회 장관상을 받은 창의인재과 ‘블렌디드 직업교육 박람회’를 발표했다.

 



2021년 경북교육은 △ 배움-신나는 배움으로 창의융합형 미래인재 기르기 △ 안전-촘촘한 안전으로 학생의 건강과 안전 지키기 △ 나눔-따뜻한 나눔으로 교육복지 실현 △ 소통-열린 소통으로 자율적 학교 문화 조성의 4대 정책 방향에 역점을 둔다.

 

특색 사업은 학생의 성장을 돕는 ‘학력 보장 시스템’ 운영을 통해 기초·기본학력 보장, ‘다시, 독립의 기억을 걷다’ 독립운동길 탐방을 통한 경북인의 나라사랑 교육으로 평화·통일 의식 함양, 현장 맞춤형 교육 행정서비스 ‘학교지원센터’ 운영을 통해 교원행정업무를 경감하고 학교가 수업과 생활교육에 전념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번 설명회를 시작으로 본청은 부서별 업무계획을 수립해 통합 업무전달 연수를 하고, 직속기관과 교육지원청은 자체 계획을 수립해 소속기관 및 유·초·중학교를 대상으로 2021 교육계획 설명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임종식 교육감은 “다가오는 신축년에는 응변창신(應變創新)의 자세로 변화에 한발 앞서 대응하여 경북교육의 새로운 미래를 열어가겠다”고 말했다.

 

경북인터넷뉴스 ()

iNEWS 뉴스종합 관련기사

  •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
등록된 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