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1-04-08 11:05

  • 뉴스종합 > 뉴스종합

소통하는 열린 행정, 「시민소통앱」으로 초대합니다!

율곡동, 시민소통앱으로 통장과 협업체계 강화

기사입력 2021-04-06 15:58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율곡동(동장 이우문)에서는 46일 통장협의회(회장 우선희) 30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14월 통장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김천시에서 구축한 시민소통앱(이통장넷) 교육을 시작으로 스마트 마을공지시스템 등록율 제고를 위한 협조사항 전달하고, 사회적 거리두기 1.5단계 연장 및 코로나 19 예방접종 안내 등 주요 시정사항 홍보와 자체회의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이번 회의에서는 대민행정의 최일선인 통장과 행정복지센터 간의 신속한 연락체계 마련으로 스마트한 행정실현을 위해 구축한 김천시 시민소통앱(이통장넷)에 대한 시연과 사용자 교육을 실시했다.


 


 

각 통장들은 행정기관에서 실시간으로 발신한 공문서를 행정복지센터 방문없이 스마트폰으로 확인이 가능하게 되었으며, 재난 재해시 알림서비스를 통한 신속한 상황전달 및 민원현장 보고, 다양한 정보 공유와 의견 교환 등의 기능을 보다 신속하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됐다.

 

또한, 20214월부터 정부에서 긴급재난문자 발송을 엄격히 제한함에 따라 스마트 마을공지시스템의 중요성이 더욱 높아짐을 강조하고 스마트마을 공지시스템 활성화를 위한 방안을 모색하는 등 시스템 등록율 제고를 위한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했다.

 

이우문 율곡동장은 언택트 사회로의 전환 기로에서 이처럼 실질적이고 편리한 시정소통 창구의 문은 시민들을 향해 늘 활짝 열려 있다며, 통장들의 적극적인 시스템 활용으로 양방향 소통협력체계를 강화하여 스마트한 행정 추진에 한걸음 더 다가서게 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율곡동 통장협의회는 이날 회의를 마치고 석정천 일대 환경 정화활동을 실시하여 율곡동의 쾌적한 이미지와 청결한 산책로 정비에 힘을 모았으며, 율곡천석정천 일대 주기적인 환경정비활동으로 happt together 김천운동 및 지역사회를 위한 봉사에 적극 앞장서고 있다.


 


 

 



 

김광수 기자 ()

iNEWS 뉴스종합 관련기사

  •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
등록된 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