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1-09-09 10:44

  • 뉴스종합 > 뉴스종합

미래지향적 체육문화를 주도하는 실무형 인재 양성

김천대학교 스포츠재활학과, 실무형 인턴십프로그램 운영

기사입력 2021-09-06 13:34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최근에는 건강과 체력을 유지하면서 전문적인 재활 치료를 받을 수 있는 스포츠 재활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는데, 고령화 시대에 접어들면서 건강 관리에 관한 각 대학에서는 스포츠재활학과 등을 통한 스포츠 손상이나 노화로 인한 근골격계 재활전문가 양성에 주목하고 있다.



 


 

김천대학교(총장 윤옥현) 스포츠재활학과는 과학적 지식을 기반으로 스포츠 의학과 운동 재활을 접목해 유능한 운동처방사, 운동상해관리사 등의 양성을 목표로 학과 과정이 이뤄진다. 이를 위해 운동과학 분야의 기초지식 습득을 중심으로 안전조치기술부터 운동처방 및 재활과정의 신체검사, 체력검사, 운동검사 등의 전문가를 양성한다.

 

실무형 스포츠 재활 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김천대학교의 스포츠재활학과에서는 기술적인 부분뿐만 아니라 학생들의 전인적 인성교육을 바탕으로 현장실무 중심의 교육을 시행하기 위하여 여러 산업체와의 협약을 통한 현장실무경험을 쌓을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김천대 스포츠재활학과는 재학생들이 다양한 분야로 진출할 수 있도록 학과 커리큘럼을 신경 쓰고 있으며, 건강운동관리사 국가고시 대비반을 별도 운영해 전문인 양성에 힘쓰고 있다.

 

또한, 좋은 품성의 지도자를 기르기 위한 봉사동아리 운영으로 지역사회를 위한 재활봉사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김광수 기자 ()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